1.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 (1) 회사는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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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확인,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포인트 적립/조회/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등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1)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수집,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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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세일여행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itms.co.kr)에 회원가입, 여행상품예약, 홈페이지 경품 행사 응모,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상세 개인정보 수집 항목,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가입
구분 |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기간 |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CIDI(본인인증 정보) |
회원서비스 및 본인인증 |
회원탈퇴시 |
선택 |
주소, 여권유무, 여권번호, 여권만료기간, 마케팅 정보수신 동의여부 (E-mail, SMS) |
상품예약 및 정보활용 |
회원탈퇴시 |
- 여행상품 예약
구분 |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기간 |
예약자 필수 |
성명, 연락처, 이메일 |
상품예약시 |
서비스 후 5년 이내 |
여행자 필수 |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전화, 이메일), 여권정보(여권번호, 여권만료일) |
항공, 숙소 예약시 |
서비스 후 5년 이내 |
- 전세버스 예약
구분 |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기간 |
필수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단체명, 차량대수, 희망차량, 여행기간, 출/도착지 |
상품예약시 |
서비스 후 5년 이내 |
선택 |
전화번호, 여행목적, 경유지, 부대비용, 기타사항 |
상품 옵션 선택 |
서비스 후 5년 이내 |
- 대금결제/정산
구분 |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기간 |
필수 |
이용자의 성명,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
대금결제, 정산 |
서비스 후 5년 이내 |
- SNS 로그인
구분 |
수집항목 |
이용목적 |
보유기간 |
카카오 |
동일인 식별자ID, 닉네임 (필수) |
간편신청 |
서비스 해지시 |
네이버 |
동일인 식별자ID, 이름, 이메일 (필수) |
간편신청 |
서비스 해지시 |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며 정보주체자의 삭제 요구와 가입 탈퇴 동의가 있을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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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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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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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사용 목적
1)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2)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3)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사용합니다.
4).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5)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쿠키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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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엣지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2) 크롬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3) Safari : 웹 브라아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4) FireFox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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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의 나의 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여부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회원/고객의 개인정보 정정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정정 완료 전까지는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고객님은 회원가입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로그인후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서 동의철회(가입탈퇴)를 신청하실 수 있고, 회사의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서면/이메일 등으로 송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립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조치
1)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서버 웹방화벽시스템을 구축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0. 개인정보 파기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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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3) 파기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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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관련 침해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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